상단영역

본문영역

정천초등학교, 수원교육장상 스포츠클럽축제(육상) 겸 제33회 수원시 회장상 육상경기대회 종합우승

  • 입력 2022.09.29 18:13
  • 수정 2022.09.29 18:14
  • 기자명 김민석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9월 28일(수) 정천초등학교(교장 이재영)는 수원시교육청과 수원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수원교육장상 스포츠클럽축제(육상) 겸 제33회 수원시 회장상 육상경기대회에서 금메달 8, 은메달 6, 동메달 11개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. 

이번 대회는 코로나-19로 저하된 학생 체력을 향상하고 초·중 학생 육상 스포츠체험문화 제공을 통한 행복 수원 체육교육 정책 수립 및 비전 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했다.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스포츠 체험활동으로 평생체육 기틀 마련 및 함께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형성하고 지역 육상연맹 교육 기부사업과 연계한 수원교육 공동체 자긍심 함양 및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행복 수원 체육교육 목표 실현을 하고자 한다. 코로나-19로 중단되었다 재개된 대회라서인지 참가 학생의 학부모도 함께 응원하며 모처럼 학생들의 함성과 환호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.

이번 육상대회는 코로나-19로 움츠러들던 학생들에게 또 하나의 추억과 건강을 선물해 준 뜻깊은 대회였다. 긴 코로나-19 전염병으로 우울감이 늘고 성취감이 줄어든 시기에 앞으로도 이와 같은 대회를 개최하여 더 많은 학생이 스포츠활동에 참여하여 흥미와 성취감을 맛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. 

/김민석 기자

개의 댓글

0 / 400
댓글 정렬
BEST댓글
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.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수정
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.
/ 400

내 댓글 모음